2025년 3월 25일 - 크로노스 랩스(Cronos Labs)가 새로운 수장으로 미르코 자오(Mirko Zhao)를 임명했다. 그는 제품 및 엔지니어링 책임자로서 조직을 이끌게 된다.
미르코는 지난 3년간 크로노스 랩스에서 제품 책임자 및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리더로 활동하며 탈중앙화 금융(DeFi) 분야의 최전선에서 활약해 왔다. 지난 2022년 6월 크로노스 랩스의 제품 책임자로 합류하기 전인 2019년부터 블록체인과 DeFi 분야에서 제품 리더십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최근 퇴임한 켄 팀싯(Ken Timsit)의 뒤를 이어 조직을 이끌 예정이다.
미르코는 "지난 4년간 크로노스에서 블록체인의 강인한 회복력과 CRO 커뮤니티의 끊임없는 헌신을 직접 경험해 왔다"며 "우리는 강력한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혁신 기업이 될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보다 공격적인 로드맵을 실행하고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강화, 크로노스 블록체인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등 내 역할은 명확하다"고 강조했다.
미르코는 과거 공급망 데이터를 디지털화하는 스타트업인 Orin을 공동 창립했으며 이 기업은 Y Combinator와 홍콩 과학기술단지(Hong Kong Science and Technology Park)로부터 지원을 받은 바 있다. 또, 글로벌 무역 최적화를 주도한 Flexport에서 APAC(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의 제품 관리자로 활동했으며 PayPal에서는 애자일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여러 기술팀과 협력해 가맹점과 데이터 과학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크로노스 소개
크로노스(cronos.org)는 전 세계 8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대표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로 500명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파트너가 참여하고 있다. 크로노스는 탈중앙화 금융(DeFi)과 게이밍(Gaming)을 중심으로 향후 10억 명 이상의 웹3 사용자가 쉽고 안전하게 셀프-커스터디(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직접 관리하는 방식) 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크로노스 생태계는 코스모스 SDK를 기반으로 한 이더리움 호환 블록체인인 Cronos(EVM)와 결제 및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위한 코스모스 체인 Cronos POS, 고성능 레이어 2 네트워크 Cronos zkEVM 등 3개의 체인으로 구성돼 있다.
크로노스는 전 세계 상위 15개 블록체인 생태계 중 하나로 60억 달러 이상의 사용자 자산을 보호하고 있다. 2021년 출시 후 1억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안전하게 처리하며 빠르게 성장해 왔다.
크로노스 랩스는 크로노스에 초점을 맞춘 $100M(약 1300억 원) 규모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