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스 랩스, 서울시와 개최한 ‘서울 웹3.0 페스티벌 2023’ 성료
• 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파트너 및 심사위원으로 참여
• 페스티벌 메인 행사인 해커톤 성황리에 폐막
서울, 2023년 8월 4일 - 서울시, 바오밥파트너즈, 서울디자인재단이 공동주최하고 크로노스 랩스가 후원한 제1회 서울 웹 3.0 페스티벌 (Seoul Web3.0 Festival 2023, 이하 SWF2023)이 해커톤, 스타트업 데모데이, NFT 전시 등 사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해커톤 행사에는 65개 팀, 총 245명의 인원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크로노스 랩스의 실전 멘토링 및 기술 지원을 받아 크로노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웹3.0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심사위원단은 솔루션의 혁신성, 웹3.0 대중화 기여도, 소외 계층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기준으로 총 10개의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해커톤 심사위원단에는 크로노스 랩스, 크립토닷컴,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클라우드, 레저를 비롯한 여러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결승 진출팀들은 AI를 활용하여 분산 스토리지에 업로드된 NFT 이미지에서 민감한 생체 데이터를 삭제하는 툴, AI와 영지식증명(ZKP)으로 사용자에게 보이스피싱임을 알려주는 음성식별 앱, 집단지성을 활용해 자연재해 또는 안전 위협요소를 보고하는 다양한 DAO 프로토콜 등 여러 혁신적인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다.
“서울시와 함께 제 1 회 서울 웹 3.0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크로노스는 이번 행사에 크로노스랩스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파견해, 해커톤 참가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이렇게 현지 개발자 커뮤니티와 유대관계를 맺음으로써 앞으로 크로노스 빌더스 프로그램, 생태계 보조금, 크로노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크로노스 생태계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크게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로노스 랩스는 한국을 주요 가상자산 시장으로 보고 있으며 한국의 개발자 생태계가 글로벌 디파이(DeFi) 및 게임파이(GameFi) 시장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아울러 크로노스의 서울 웹3.0 페스티벌에 참여 사실은 한국의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이 확대되고 있음을 증명한다.
크로노스 소개
크로노스(cronos.org)는 코스모스 SDK에 구축된 선도적인 EVM 호환 레이어 1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크립토닷컴(Crypto.com), Crypto.org, 500개 이상의 앱 개발자 및 파트너가 참여하고 있다. 가상자산 이용자들이 웹3에서 자가 수탁(self-custody)를 쉽고 안전하게 채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탈중앙화 금융(DeFi) 및 게임파이(GameFi)에 중점을 두고 있다.
크로노스는 100만명의 이용자를 가진 10대 블록체인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전 세계 8천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크로노스 ($CRO)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다.
앱 개발자들은 크로노스를 기반으로 모든 주요 이더리움 개발자 툴은 물론, 유니티, C++,언리얼 게임을 위한 툴과 통합을 지원하는 크로노스 플레이, 코스모스 체인에 대한 IBC 크로스체인 연결성, 풍성한 컴포저블 디파이 및 게임파이 탈중앙화앱(Dapp) 생태계를 활용할 수 있다.
크로노스 랩스(Cronos Labs)는 크로노스 체인의 R&D, 생태계 구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