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파리에서, 이더리움과 코스모스와 상호 운용하는 주요 블록체인 생태계인 Cronos는 책임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럽 최대의 전력 그룹인 EDF의 자회사인 Exaion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발표합니다.
이 파트너십은 Exaion이 Cronos EVM 네트워크의 밸리데이터 노드로 참여하게 될 것을 의미하며, 세계의 주요 블록 체인 프로토콜과 협력하는 목표와도 일치합니다.
Exaion은 오픈 소스 Cronos EVM 프로토콜의 32개의 밸리데이터 중 하나로 합류하게 되어 네트워크의 안전성과 보안에 기여합니다. 평균적으로 5~6초마다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거나 확인함으로써, 노드들은 네트워크 트랜잭션의 탈중앙화된 검증을 담당합니다. Exaion은 밸리데이터로서 블록체인의 거버넌스와 네트워크 업데이트 승인에도 기여할 것 입니다.
Exaion의 추가는 Cronos가 강력한 기술 전문성으로 알려진 오픈 소스 기여자와 밸리데이터와의 파트너십 전략과 일맥상통합니다. Cronos 생태계 기여자로는 Crypto.com, Blockdaemon, Allnodes 등의 최고 수준의 밸리데이터가 포함됩니다.
Cronos Labs의 매니징 디렉터인 Ken Timsit은 DeFi, 블록체인 게임, 그리고 크로노스 생태계 개발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입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Cronos 생태계는 크립토 네이티브 개발자와 커뮤니티를 기존의 주류 메인스트림 유저와 기업과 결합시킵니다. Exaion과의 파트너십은 Cronos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생태계에 새로운 인재와 전문성을 불어넣으며, 프랑스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 Cronos의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적 발전입니다.
Exaion의 CEO인 Fatih Balyeli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Cronos 개발자들의 기술적 깊이와 DeFi, NFT 그리고 Web3 게임과 같은 사용 사례들에 대해 Cronos 유저 커뮤니티의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Cronos는 valanche, Bitcoin, Ethereum, EWF, Starknet, Tezos, Polkadot, Moonbeam 그리고 Polygon과 함께 밸리데이터로 지원하는 선택된 블록체인 프로토콜 목록에 알맞는 추가입니다.”
Cronos에 대하여
Cronos는 Crypto.com과 협력하며 전 세계적으로 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500명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기여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주요 블록체인 생태계입니다. Cronos의 임무는 DeFi와 게임에 집중하여 다음의 십억 명의 암호화폐 사용자가 Web에서 self-custody를 쉽고 안전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Cronos 생태계는 Cosmos SDK 기반으로 구축된 이더리움 호환 블록체인인 Cronos EVM, 결제 및 NFT를 위한 Cronos POS, 고성능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인 Cronos zkEVM 등 3개의 체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Cronos는 사용자 자산이 60억 달러를 넘어서는 상위 15개 블록체인 생태계 중 하나로 평가받으며, 창립 이후 1억 5천만 건 이상의 거래를 안전하게 처리해 왔습니다.
Exaion에 대하여
Exaion은 EDF 그룹의 자회사로, Fatih Balyeli와 Laurent Bernou-Mazars에 의해 2020년에 공동 설립되었습니다. 이들은 각각 CEO와 CTO를 맡고 있습니다. 그룹의 존재 이유와 부합하는 Exaion은 오래된 슈퍼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고, 탈탄소화된 전기를 사용하고, 폐열을 회수하는 등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합니다. Exaion의 임무는 데이터를 중십으로 합니다. 처리 속도를 높이고, 보안을 보장하며, 사용자의 접근과 제어를 용이하게 하는 것입니다. Exaion의 전문가들은 효율적이고 혁신적이며 독립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자회사를 둔 Exaion lnc.는 북미의 이해 관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exa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